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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하자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2가지 방법


국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오늘은 국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2가지 방법이 있는데 어렵지 않다.

 

1. 국세청 홈택스에서 발급받기

 

1)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한다.

 

회원가입을 한번 해두면 나중에 편하다.

 

처음 접속하는 분이라면 여러 가지 보안 프로그램 설치하라는 안내가 뜨는데 모두 설치해야 한다.

 

 

 

2) 화면 상단에 민원증명란을 클릭한다.

 

 

3) 민원증명 페이지에서 납세증명서(국세 완납증명)를 클릭한다.

 

오른쪽 상단 부분에 납세증명서(국세 완납증명)가 위치한다.

 

 

4) 납세증명 신청서 페이지에서 기본 인적사항, 수령방법, 신청내용을 입력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수령방법 부분에 주소 및 주민등록번호 공개 여부가 있는데 이것은 제출기관에 해당 정보가 필요한지 확인해야 한다.

 

모든 정보를 공개하고 국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받아 제출해도 서류를 받는 입장에서는 문제 될 것이 없겠지만 과도하게 개인정보를 노출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금융기관 제출용 국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이 필요할 경우 2장이 필요하다.

 

그래서 제출처를 금융기관으로 선택할 경우 자동으로 2매 신청으로 설정된다.

 

매수는 직접 변경 가능하다.

 

 

 

 

5) 인터넷 접수 목록 페이지로  자동으로 이동되는데 발급번호를 클릭한다.

 

그러면 프린터 출력할 수 있도록 창이 뜨는데 출력하면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이 완료된다.

 

 

 

2. 정부 24에서 발급받기

 

1) 정부 24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회원가입 후 로그인한다.

 

 

 

2) 정부 24 검색창에서 국세완납증명서를 검색한다.

 

 

3) 납세증명 서비스가 나오는데 그럼 오른쪽에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국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받을 수 있다.

 

 

4) 납세증명신청 페이지에서 신청내용과 수령방법을 작성 후 하단에 민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그럼 국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위한 다음 페이지로 이동된다.

 

역시 주민등록번호와 주소공개 여부가 필요한지 여부는 제출기관에 직접확인하여야 한다.

 

 

5) 서비스 신청내역 페이지에서 문서 출력을 클릭한다.

 

그럼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받을 수 있다.

 

오른쪽에 보면 추가 신청란이 있는데 필요하면 이용할 수 있다.

 

 

 

정부 24 홈페이지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안내는 여기서 끝

 

위에서 기재한 대로 2가지 방법이 있다.

 

본인이 접근하기 쉬운 발급처를 선택하여 발급받으면 된다.

 

 

3. 증명서 발급 가능시간

 

국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이 24시간 가능한 것은 아니다.

 

특정 시간에만 가능하니 아래 시간을 참조하면된다.

 

1) 국세청 홈택스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시간

 

연중무휴이나 08:00~22:00의 시간에만 이용 가능하다.

 

2) 정부 24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시간

 

역시 365일 08:00~22:00에 발급 가능하다.

 

그 외의 시간에는 이용 불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