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자

상대방 카톡에 내가 안뜨게 하는 법


오늘은 상대방 카톡에 내가 안 뜨게 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우리는 새로운 사람을 만날때 전화번호를 주고받게 되는데 이 사람과는 카톡 친구까지는 하고 싶지 않을 수 있다.

하지만 전화번호 저장을하면 자동으로 카톡 친구로 등록되기 때문에 원하지 않는 상황이 발생하게 된다.

 

또 이미 카톡 친구로 등록되어 있는 사람과 카톡친구 관계를 단절하고 싶을 때가 있을 것이다.

 

이럴 때는 어떻게 하면 상대방 카톡에 내가 안 뜨게 하는지 알아보자.

 

 

새로운 사람일 경우

 

1. 전화번호 저장 시 이름 앞에 #을 붙인다.

예를 들어 #낭궁 카톡

 

이름 앞에 # 붙여서 전화번호 저장
갤럭시 핸드폰 전화번호 저장

 

이것이 상대방 카톡에 내가 안 뜨게 하는 법이다.

 

그런데 만약 나보다 상대방이 먼저 전화번호 저장을 한다면?

이미 늦었다.

상대방에게 나의 카톡이 뜨게 되고 나에게는 상대방이 추천 친구로 뜬다.

 

내가 친구 등록을 하지 않으면 되지 않을까?

상대방에게 친구로 되어있기 때문에 나와 대화 시도를 할 수 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 아래에서 알아보자.

 

 

이미 카톡 친구인 경우

 

일단 카카오톡 탈퇴를 해야 한다.

 

1. 카카오톡 더보기 → 우측 상단 톱니바퀴를 클릭한다.

 

더보기 페이지에서 우측상단 톱니바퀴 클릭함
카카오톡

 

2. 개인/보안 → 개인정보 관리 카카오톡 탈퇴를 클릭한다.

 

개인정보 관리 페이지에서 카카오톡 탈퇴클릭함
카카오톡

 

3. 주의사항을 읽고 카카오톡 탈퇴를 클릭하면 카톡에서 탈퇴된다.

 

하단 카카오톡 탈퇴버튼 클릭함
카카오톡

 

이렇게 하면 상대방 카톡에서 내가 안 뜨게 된다.

 

4.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 후 핸드폰에 안 뜨게 하려는 상대방의 이름 앞에 #을 붙여 다시 저장한다.

 

이름앞에 # 붙여서 다시저장함
갤럭시 핸드폰 전화번호 저장

 

5. 이제 다시 카카오톡에 가입한다.

(기존과 다른 아이디를 만들어서 가입하는 것이 좋음)

 

6. 혹시 모르니 카톡 친구 페이지 → 우측 상단 톱니바퀴 → 친구 관리 → 친구 추천 허용을 비활성화시킨다.

이렇게 하면 나를 다른 사람에게 카톡 친구로 추천하지 않게 된다.

 

친구추천허용 버튼 비활성화시킴
카카오톡

 

이렇게 하면 상대방 카톡에 내가 안 뜨게 하는 법이 완료된다.

 

7. 주의할 점은 이렇게 하면 기존에 차단 친구나 숨김 친구가 복원돼서 카톡 친구에 보인다는 것이다.

그래서 처음부터 다시 정리해야 한다.

 

지금까지 새로운 사람일 경우, 기존 카톡 친구인 경우에 상대방 카톡에 내가 안 뜨게 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