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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하자

소상공인 전직 장려수당 지급


오늘은 폐업 후 전직하려는 소상공인들에게 지급되는 전직 장려수당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신청자격

 

소상공인 전직 장려수당을 지급받으려면 아래 기준을 만족해야 한다.

 

2번과 3번으로 구분된 이유는 전직장려수당을 구직활동기간에도 받고 취업 완료 후에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1. 폐업신고를 하고 구직활동 또는 취업을 완료한 소상공인일 것

 

2. 구직활동기간 동안 해야 할 것(아래 3가지 중 택 1)

 

- 취업교육 수료

- 사업 정리 컨설팅 + 구직활동 인정사업(국민 취업지원제도 등)

- 취업 e러닝 교육 + 구직활동 인정사업

 

3. 취업 완료 시점에 확인해야 할 것

 

- 위의 2번 구직활동 중 1가지 완료 후 12개월 이내에 취업

- 취업한 회사에 고용보험 가입기간이 30일 이상

 

문닫은 가게임

 

전직수당 지급방법

 

분할지급 방법과 일괄지급 방법 2가지가 있다.

 

1. 구직활동 중 분할지급 40만 원

 

- 구직활동기간 중 신청자격 만족할 시 지급

 

2. 취업 완료 후 60만원 분할지급 

 

- 1번 분할지급 받은 후 신청가능

 

3. 취업완료 후 100만 원 일괄지급

 

- 1번 2번을 지급받지 않은 경우 신청 가능함

 

 

신청방법

 

소상공인 전직 장려수당은 소상공인 희망 리턴 패키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예산 소진 시까지 지급되니 이 글을 본 후 늦지 않게 신청하시길 바란다.

 

신청서류

 

1. 소상공인 전직 장려수당 신청서 및 체크리스트

2.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 동의서

3. 폐업사실증명원

4. 소상공인 증빙서류

5. 본인 명의 통장사본

6. 구직활동 증빙서류

- 국민 취업지원제도 참여 확인서 또는 노사발전재단 교육 수료증 등

 

7. 취업 완료 증빙서류

- 근로계약서 및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 내역서

 

지금까지 폐업 소상공인을 위한 소상공인 전직 장려수당에 대해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