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자

예약문자 메시지 보내는 방법 수정


오늘은 핸드폰 예약 문자 메시지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과거보다 핸드폰 문자메시지 사용빈도가 많이 줄어들기는 했지만 여전히 문자메시지를 적지 않은 빈도로 사용하고 있다.

 

문자메시지에는 아주 유용한 기능이 있다.

바로 예약 문자 메시지 발송기능이다.

 

문자메시지 발송 예약을 하면 내가 원하는 시점에 잊지 않고 중요한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야간에 메시지를 보내는 것이 결례라고 생각되는 경우 다음날 아침에 메시지가 전달되도록 예약할 수 있다.

 

그럼 이제 예약 메시지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갤럭시 폰 기준으로 설명하겠다.

 

 

예약 문자 메시지 보내는 방법

 

1. 문자메시지 창에서 먼저 받는 사람을 입력한다.

 

갤럭시 핸드폰

 

2. 받는 사람 입력을 먼저 하지 않고 예약 문자 보내는 방법 다음 단계로 진행하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나고 더 이상 진행되지 않는다. 

 

갤럭시 핸드폰

 

3. 자판 위에 위쪽에 위치한 플러스 버튼을 누른다.

 

갤럭시 핸드폰

 

4. 그럼 아래쪽에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뜨는데 이중 메시지 예약을 클릭한다.

 

 

5. 바로 메시지 예약 전송 창이뜨는데 예약 전송할 시간을 선택하고 완료 버튼을 누른다.

 

갤럭시 핸드폰

 

6. 시간선택 후 예약 메시지 전송시간이 나타난다.

 

그러면 아래에 전송할 메시지를 입력하고 전송 버튼을 누른다.

 

나는 예약 메시지 테스트입니다 라는 글자를 입력하였다.

 

갤럭시 핸드폰

 

7. 그럼 메시지 창에 보낼 메시지가 나타난다.

 

이렇게 하면 내가 할 수 있는 예약 문자 보내는 방법은 완료되었다.

 

아래 사진은 아직 미전송 상태이다.

 

갤럭시 핸드폰

 

시계 표시가 있고 회색이면 예약 문자 메시지 미전송 상태이다.

 

 

예약 문자 메시지 수정

 

8. 아직 전송 전이니 예약 메시지 보내기 전에 수정을 해보겠다.

 

예약 메시지 옆 시계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쪽에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뜬다.

 

이중 편집을 클릭한다.

 

갤럭시 핸드폰

 

 

9. 편집 버튼을 누르면 예약 메시지 내용과 시간을 다시 입력 수정할 수 있다.

 

갤럭시 핸드폰

 

10. 나는 시간 수정을 위해서 시간을 클릭해보겠다.

 

그럼 다시 메시지 예약 전송창이 뜬다. 그리고 수정한다.

 

갤럭시 핸드폰

 

11. 아래 사진과 같이 예약 메시지 전송시간이 11시 15분에서 16분으로 수정되었다.

 

 

 

위의 예약 메시지 보내는 방법으로 작성한 것은 실제로 전송될까?

 

12. 정확히 11시 16분이 되니 예약 메시지가 전송되었다.

 

회색으로 되어있던 메시지 내용의 색상이 녹색으로 변경되면 전송된 것이다.

 

갤럭시 핸드폰

 

예약 문자 메시지 보내는 방법은 나의 핸드폰에서 설정했으니 나의 핸드폰에서만 보낸 것처럼 보일 수 있지 않을까?

 

상대방 핸드폰 수신 확인하기 

 

그래서 실제로 상대방이 예약 메시지를 수신했는지 확인해보겠다.

 

13. 상대방의 메시지 창에도 같은 내용이 전달되었다.

 

나의 핸드폰에서는 11시 16분에 전달되었는데 상대방 핸드폰에서는 11시 15분으로 표시된다.

 

상대방 핸드폰

 

상대방 핸드폰

 

여기서 궁금해졌다.

 

예약 메시지 보내는 방법으로 작성한 후 전송전 핸드폰 전원이 꺼진다면? 어떻게 될까?

 

실제로 테스트해보았다.

 

예약후 핸드폰 전원끄기

 

14. 일단 위에서 공부한 예약 문자 메시지 보내는 방법으로 11시 24분에 휴대폰을 끄고 보내겠습니다 라는 예약 메시지를 작성했다.

 

메시지 작성 시간은 11시 18분, 예약한 시간은 11시 24분이다.

 

갤럭시 핸드폰

 

15. 그리고 핸드폰 전원을 껐다.

 

갤럭시 핸드폰

 

16. 핸드폰이 꺼져있는 상태에서 예약시간인 11시 24분이 지나도 예약 메시지는 전달되지 않았다.

 

17. 그리고 예약시간이 4 분이지난 11시 28분 즈음에 핸드폰을 다시 켜보았다.

 

그러니 핸드폰을 켜자마자 예약 메시지가 전송되었다.

 

갤럭시 핸드폰

 

 

보낸 시간은 최초 예약 시간이 아닌 실제 전송된 시간이 표시된다.

 

내가 다시 예약 메시지 보내는 방법으로 보낸 것도 전원을 켠후 상대방 핸드폰에 전달될까?

 

상대방 핸드폰 확인하기 

 

18. 상대방의 핸드폰을 확인해보자.

 

실제로 전달되었다.

 

상대방 핸드폰

 

상대방 핸드폰

 

테스트 결과는 핸드폰 전원이 켜져 있어야 예약 메시지 보내는 방법이 가능하다 이다. 

 

지금까지 핸드폰 예약 문자 메시지 보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공부하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 변경  (1) 2021.04.23
마우스 감도 조절 설정  (0) 2021.04.22
넷플릭스 해지방법 환불  (0) 2021.04.20
PC 노트북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법  (0) 2021.04.20
핸드폰 녹음 방법 기능  (0) 2021.0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