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자

카톡 스포방지 기능으로 메시지 일부 가리는 방법


오늘은 카톡 스포방지 기능을 알아보려고 한다. 스포방지 기능은 카톡 메시지의 일부를 모자이크 처리로 가려서 보내는 기능이다. 메시지를 보내는데 모자이크로 왜 가릴까? 하는 의문이 들 수도 있다. 가릴 거면 보내지 않으면 안 되나? 생각도 들것이다. 하지만 메시지를 모자이크 한다고 상대방이 볼 수 없는 것이 아니다. 모자이크 된 메시지를 클릭하면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다. 영화나 드라마 내용이라던가 야구경기 결과 소식을 전할 때 이 기능을 사용하면 좋을 것이다. 그러면 상대방이 원하지 않으면 보지 않을 수 있고 결과를 알고 싶다면 클릭해서 보면 되는 것이다. 그럼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자.

 

1. 카톡 스포방지 기능 사용방법

 

1) 카톡 채팅방에 입장한다.

 

2) 입력창에서 채팅내용을 입력한다.

 

3) 메시지 내용중 가릴 부분을 지정하여 길게 누른다. 

 

입력한 메시지 보임
카카오톡

 

4) 그럼 작은 메뉴창이 생기는데 여기서 점 3개 모양을 클릭한다. 

 

점 3개 모양 클릭함
카카오톡

 

5) 이제 다른 메뉴가 더 보이는데 여기서 스포 방지 메뉴를 클릭한다. 

 

스포 방지 메뉴 클릭함
카카오톡

 

6) 그럼 지정한 부분이 스포방지 영역으로 지정되는데 여기서 보내기 버튼을 클릭한다. 

 

보내기 클릭함
카카오톡

 

7) 이제 카톡 채팅방에 메시지 일부가 모자이크로 가려져서 전달된다. 

 

채팅방에 가려진 메시지 전달된것보임
카카오톡

 

2. 가려진 메시지 확인 방법

 

모자이크된 부분을 클릭하면 바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내용 확인 후 채팅방을 나가면 다시 가림처리된다. 따라서 다음에 다시 볼 때는 다시 가려진 부분을 클릭해야 한다.

 

3. 가리기 한도

 

무한대로 가릴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말풍선 하나당 최대 10개까지만 모자이크로 가릴 수 있다. 

 

지금까지 카톡에서 스포방지 기능으로 메시지를 가려서 보내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방법은 어렵지 않다. 이 기능을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도 있을 것이다. 계좌번호, 전화번호, 주소와 같은 개인정보가 포함된 정보를 보낼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면 메시지를 받는 사람이 필요할 때 클릭해서 활용하면 된다. 한번 확인 후에는 다시 가려지기 때문에 그만큼 다른 사람에게 노출될 확률이 줄어들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