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자

갤럭시 사진 워터마크 넣기 제거 방법


오늘은 갤럭시 카메라로 사진 촬영할 때 워터마크 넣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또 자신도 모르게 워터마크가 넣어져서 촬영될 때 워터마크가 제거되어 촬영되도록 설정하는 방법도 알아보겠다. 그런데 이미 사진에 워터마크가 넣어져서 촬영되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이런 경우에도 제거가능한데 여기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갤럭시 사진 워터마크를 활용하면 사진 촬영 날짜를 넣을 수도 있고 자신만의 문구도 넣을 수 있다. 추억 남기기용 사진에 적합할 수 있겠다. 그 외에도 다양한 목적에 사용될 수 있을 것인데 어떻게 하면 갤럭시 사진 워터마크 넣기 제거가 가능한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갤럭시 카메라 사진 워터마크 넣기 

 

1. 갤럭시 카메라 사진 촬영모드에서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한다. 

 

톱니바퀴 모양 클릭함
갤럭시 카메라

 

2. 카메라 설정 화면에서 워터마크 메뉴를 클릭한다. 

 

워터마크 메뉴 클릭함
갤럭시 핸드폰

 

3. 갤럭시 워터마크 설정 페이지 상단에 사용안함이라는 글자 오른쪽에 버튼이 보이는데 오른쪽으로 옮겨서 활성화시킨다. 

 

사용안함 버튼 보임
갤럭시 핸드폰

 

4. 워터마크 사용중 상태에서 워터마크 포함될 정보에서 편집을 클릭한다.(편집하지 않으면 모델명 자동입력됨)

 

편집 메뉴 클릭함
갤럭시 핸드폰

 

5. 그럼 문구 입력란이 보이는데 입력 후 저장을 클릭한다. 

 

저장 클릭함
갤럭시 핸드폰

 

6. 워터마크에 포함될 정보를 체크한다. 직접 추가한 정보에 체크하면 위에서 입력한 문구가 표시되고 날짜 및 시간에 체크하면 사진에 날짜시간이 워터마크로 보인다. (동시 체크 가능)

 

워터마크에 포함될 정보 입력란 보임
갤럭시 핸드폰

 

7. 화면 아래에 스타일 메뉴에서 글꼴과 정렬 메뉴가 보이는데 클릭해서 원하는 것을 선택한다. 

 

스타일 메뉴에 글꼴과 정렬 보임
갤럭시 핸드폰

 

8. 위 7번까지 설정하면 이제부터 갤럭시 카메라 사진을 촬영할때 워터마크 넣기가 된다. 

 

지금까지 갤럭시 사진 워터마크 넣기 방법을 알아보았다. 간단한 설정으로 갤럭시 사진에 워터마크 형태로 날짜 시간 넣기도 가능하고 내가 입력한 문구도 넣을 수 있다. 그런데 반대로 워터마크 제거하려고 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 두 가지 경우가 있을 것이다. 설정 변경을 통해 사진 촬영시점부터 워터마크 제거되게 하는 것과 이미 워터마크가 포함되어 있는 사진의 것을 제거하는 것일 것이다. 두 가지 모두 어렵지 않게 가능하다.

 

 

아래에서 알아보자.

 

촬영 시점부터  갤럭시 사진 워터마크 제거 설정

 

1. 카메라 촬영시 좌측에서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한다. 

 

톱니바퀴 모양 클릭함
갤럭시 카메라

 

2. 카메라 설정 페이지에서 워터마크 메뉴의 버튼을 좌측으로 옮긴다.

 

워터마크 메뉴 보임
갤럭시 핸드폰

 

3. 버튼이 좌측으로 이동하면 이제 갤럭시 사진 워터마크 제거가 된 상태에서 촬영된다. 

 

워터마크 버튼 좌측으로 이동함
갤럭시 핸드폰

 

비교적 간단한 설정으로 촬영시점부터 갤럭시 사진 워터마크 제거된 상태의 사진을 볼 수 있다. 그러면 이미 워터마크가 포함되어 촬영된 사진은 어떻게 해야 할까? 아래에서 알아보자.

 

이미 촬영된 갤럭시 사진 워터마크 제거

 

1. 갤럭시 사진에 보이는 워터마크를 제거하기위해 화면을 한번 터치한다. 

 

사진에 워터마크 보임
갤럭시 사진

 

2. 그럼 연필 모양의 메뉴가 보이는데 클릭한다. 

 

연필 모양 클릭함
갤럭시 사진

 

3. 상단에 원본 복원 메뉴가 생기는데 클릭한다. 

 

원복복원 메뉴 클릭함
갤럭시 사진

 

4. 변경사항을 모두 취소하고 원본 이미지로 복원할까요?라고 묻는 대화창이 생기는데 원본 복원을 클릭한다. 

 

원본복원 클릭함
갤럭시 사진

 

5. 마지막으로 저장버튼을 클릭해야한다. 그러면 기존의 갤럭시 사진 워터 마크가 제거된 상태로 저장된다. 

 

우측상단 저장 클릭함
갤럭시 사진

 

지금까지 갤럭시 사진 원터마크 넣기 방법과 제거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았다. 개인적 성향에 따라 워터마크가 필요할 수 도 있고 보기에 안 좋을 수도 있을 것이다. 위에서 알아본 것과 같이 촬영 후에도 제거가 가능하니 일단 한번 시도해 보고 계속 사용할 것인지 판단해 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