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자

크롬 자동 번역 방법


오늘은 크롬에서 자동 번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우리가 인터넷 검색을 하면서 외국어로 된 사이트를 볼 때 크롬의 번역기능을 활용해서 한국어로 읽을 때가 있다. 그런데 번역본을 보기 위해서는 볼 때마다 기능 실행 버튼을 눌어야 한다. 크게 어렵지는 않다. 하지만 더 편하게 보는 방법이 있다. 특정 언어가 페이지에 보이면 자동으로 번역되게 설정하는 것이다. 간단한 설정으로 가능하다. 자동 번역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먼저 크롬 번역 기능 실행하는 방법부터 알아보도록 하겠다. 번역기능이 번거로우면 그다음에 자동 번역을 설정하면 된다.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자.

 

크롬 번역 방법

 

1. 외국어 사이트에 접속하면 주소창 우측에 번역하기 아이콘이 생기는데 클릭한다. (해당아이콘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이 페이지 번역하기라는 메시지가 보인다.)

 

번역 아이콘 클릭함
외국어 사이트

 

2. 위 1번을 실행하면 해당 페이지의 외국어가 모두 한국어로 번역된다.

 

크롬 자동 번역 설정

 

1. 크롬 브라우저 실행 후 우측상단의 점3개 모양을 클릭한다. 

 

우측 상단 점 3개 모양 클릭함
크롬

 

2. 그럼 메뉴창이 생기는데 여기서 설정 메뉴를 클릭한다. 

 

설정 메뉴 클릭함
크롬

 

3. 설정 페이지 좌측에서 언어 메뉴를 클릭한다. 

 

언어 메뉴 클릭함
크롬

 

4. 그럼 우측에 번역설정 페이지가 보인다. 

 

5. Google 번역 사용 메뉴의 버튼을 오른쪽으로 옮겨서 활성화시킨다.

 

6. 번역 도착어를 한국어로 선택 후 언어 추가를 클릭한다. 

 

언어 추가 클릭함
크롬

 

7. 그럼 언어 추가창이 생기는데 우측상단에 번역하려는 언어를 검색한다. 

 

언어 추가창 보임
크롬

 

8. 언어가 검색되면 체크 후 추가를 클릭한다. 

 

추가 클릭함
크롬

 

9. 그럼 크롬 번역 설정페이지에 자동 번역할 언어에 해당언어가 추가된다. 

 

자동 번역할 언어에 영어 추가된 것 보임
크롬

 

10. 위 9번까지 진행하면 이제부터 크롬에서 해당 외국어가 보이는 사이트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번역돼서 한국어로 보이게 된다.

 

지금까지 크롬 자동 번역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위에서 한 것처럼 간단히 설정해 놓으면 별도 클릭 없이 자동으로 번역된다. 매우 편리하다. 그러나 외국어 원문을 보면서 좀 더 정확한 의미를 이해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다소 불편할 수 있다. 그래서 적용 후 자신에게 맞는지 테스트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또 한국어 번역본이 어색해서 잘 이해가 되지 않는 분이 있을 수도 있다. 이런 경우는 적응의 시간이 필요한 것 같다. 최근에 번역기능들이 좋아져서 매우 정확하게 한국어로 번역해 준다. 하지만 다소 어색한 부분이 있게 마련이다. 이런 부분은 번역본을 자주 접하다 보면 의미 이해가 쉬어진다는 것이 개인적인 경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