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자

카톡 전화번호로 자동 친구 추가 비허용 방법


오늘은 카톡에서 전화번호로 자동친구 추가 비허용 방지 방법을 알아보려고 한다. 그동안 내 전화번호를 저장한 상대방의 카톡에 내가 자동으로 카톡 친구추가가 돼서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이 많았을 것이다. 인간관계라는 것이 복잡해서 전화번호는 노출하지만 카톡 친구는 되고 싶지 않은 경우가 있을 수 있다. 이런 경우에 오늘 알아볼 방법이 유용하다. 반대로 내가 상대방의 전화번호를 나의 핸드폰에 저장했는데 내 카톡에 상대방이 친구추가가 되는 경우도 있다. 이런 경우도 불편할 것이다. 이경우도 자동으로 카톡 친구추가가 되는 것을 방지하는 방법이 있다.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자.

 

상대방 카톡에 전화번호로 친구 추가 비허용 방법

 

1. 카카오톡 더보기 페이지에서 우측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설정)을 클릭한다. 

 

우측상단 설정 클릭함
카카오톡

 

2. 설정 페이지에서 친구 메뉴를 클릭한다. 

 

친구 메뉴 클릭함
카카오톡

 

3. 친구 페이지에서 전화번호로 친구 추가 허용 메뉴의 버튼을 좌측으로 옮겨서 비활성화시킨다.

 

전화번호로 친구 추가 허용의 메뉴의 버튼을 좌측으로 옮김
카카오톡

 

4. 위 3번과 같이 진행하면 상대방이 나의 전화번호를 핸드폰에 저장하더라도 상대방의 카톡에 자동 친구 추가가 되지 않는다.

 

5.  혹시 모르니 위 3번의 사진에서 친구 추천 허용의 버튼을 좌측으로 옮겨서 비활성화시킨다. 해당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으면 내가 잘 모르는 사람에게 내 카톡이 추천될 수도 있다. 모르는 사람에게 카톡 친구 되는 것이 가장 난감한 일일 것이다.

 

지금까지 상대방이 전화번호 저장으로 자동 카톡 추가하는 것을 비허용, 방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여기서 궁금한 점이 생길 수도 있다. 나의 핸드폰에 타인의 전화번호를 저장해도 자동으로 카톡 친구추가가 된다. 그런데 이것은 방지할 수 없는지? 결론부터 말하면 이것도 가능하다. 몇 가지 조치를 하면 된다.

 

 

아래에서 알아보자.

 

나의 카톡에 전화번호로 친구 추가 비허용 방법

 

1. 핸드폰에 전화번호 저장 시 이름 앞에 #을 붙인다. #김카톡, #최톡톡 이런 식이다. 이렇게 하면 핸드폰에 상대방 전화번호를 저장하더라도 자동으로 카톡친구 추가가 되지 않는다.

 

2. 위 1번의 방법 외에 카카오톡 자체에서 설정하여 자동 추가를 비허용하는 방법이 있다. 아래 3번부터 알아보자.

 

3. 카카오톡 더 보기 페이지에서 우측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한다.

 

4. 설정 페이지에서 친구 메뉴를 클릭한다.

 

5. 친구 페이지 상단에서 자동 친구 추가 메뉴의 버튼을 좌측으로 옮겨서 비활성화시킨다. 그러면 내 연락처에 등록되더라도 자동 카톡 친구 추가가 되지 않는다. 

 

자동 친구 추가 버튼 좌측으로 옮김
카카오톡

 

이렇게 내 핸드폰에 전화번호를 저장하더라도 자동으로 카톡 친구 등록되는 것을 방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위에서 두 가지 방법을 알아보았는데 혹시 모르니 두가지 방법 모두 적용해 두는 것이 좋을 것이다. 가능성은 매우 낮지만 위의 조치 후에도 카톡에 자동으로 친구추가가 될 수도 있다. 이런 경우에는 친구차단이나 친구숨김등의 조치를 하는 것을 고려해보아야 한다. 

 

카톡 버전확인하기 

 

만약 위에서 보았던  전화번호로 친구 추가 허용 메뉴가 보이지 않는다면 카카오톡의 버전을 확인해야 한다. 이 기능은 10.3.5부터 적용되었다. 해당버전보다 낮다면 보이지 않는다. 지금 바로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하자.

 

카톡 친구추가 다른 방법

 

전화번호 저장으로 카톡 친구 추가가 되지 않도록 한다면 그럼 과연 어떻게 친구 추가를 해야 하는지 궁금한 분들이 있을 수 있다. 방법은 카톡 친구 등록용 ID를 만들어서 친구에게 알려주는 방법도 있고 QR코드로 추가하는 방법이 있다. 카톡 친구 페이지 우측상단에 사람에 플러스가 붙어있는 모양의 메뉴를 클릭하면 해당 기능이 보인다. 이 부분이 어렵다면 별도로 검색하여 친구등록 방법을 찾아보아야 한다. 

 

우측 상단 플러스 모양 클릭함
카카오톡

 

지금까지 전화번호로 자동 카톡 친구 등록되는 것을 방지 비허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나의 카톡에, 상대방 카톡에 자동 추가방지하는 방법은 다르다. 따라서 각각의 방법으로 조치해야 한다.

'공부하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PC 카톡 화면 녹화 방법  (0) 2023.09.25
삭제한 문자 메시지 복원하는 방법  (0) 2023.09.22
빅스비 활용 사례  (0) 2023.09.20
PC 카톡 파일 전송 전달 방법  (0) 2023.09.19
갤럭시 루틴 설정 사용 방법  (0) 2023.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