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자

스마트폰 앱 삭제 방법


오늘은 갤럭시 스마트폰 앱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사용하지 않는 앱이 생기게 마련이다.

사용하지도 않는데 핸드폰에서 용량을 차지하고 있으면 속도도 느려지고 보기에도 안 좋다.

 

스마트폰 앱 삭제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하나씩 알아보자.

 

1개 앱 삭제 방법

 

필요 없는 앱 1개만 삭제하는 방법이다.

 

1. 스마트폰 바탕화면에서 앱을 꾹 누른다.

 

바탕화면에서 앱 꾹누름
갤럭시 핸드폰

 

2. 앱 아래에 메뉴창이 생기는데 설치 삭제를 클릭한다.

홈 화면에서 삭제를 누르면 프로그램이 삭제되지 않고 홈 화면에서만 아이콘이 없어지는 것이다.

 

메뉴창에서 설치삭제 클릭함
갤럭시 핸드폰

 

3. 그럼 스마트폰 아래쪽에 이 앱을 제거하시겠습니까?라고 묻는 대화창이 생긴다.

여기서 확인을 클릭한다.

 

확인 클릭함
갤럭시 핸드폰

 

4. 그럼 즉시 해당 앱 1개만 스마트폰에서 삭제된다.

 

지금까지 1개의 스마트폰 앱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여러 개 앱 삭제 방법

 

이번에는 불필요한 앱 여러 개를 한꺼번에 삭제하는 방법이다.

 

1. 스마트폰 바탕화면에서 삭제하려는 앱을 꾹 누른다.

 

삭제하려는 앱 꾹누르기함
갤럭시 핸드폰

 

2. 아래에 생기는 메뉴창에서 항목 선택을 클릭한다.

 

항목 선택 클릭함
갤럭시 핸드폰

 

3. 그럼 앱을 추가 선택할 수 있도록 화면이 변하는데 삭제하려는 앱을 추가 선택한다.

 

삭제하려는 앱 추가선택함
갤럭시 핸드폰

 

4. 이제 삭제하려는 앱이 모두 선택되었다.

그럼 화면 상단의 설치 삭제를 클릭한다.

 

화면 상단의 설치삭제를 클릭함
갤럭시 핸드폰

 

5. 화면 아래쪽에 삭제하시겠습니까?라고 묻는 대화창이 생기는데 확인을 클릭한다.

그럼 바로 스마트폰 앱 삭제가 된다.

 

대화창에서 확인 클릭함
갤럭시 핸드폰

 

6. 이번에는 다른 앱에대해 삭제하시겠습니까?라고 묻는 대화창이 생긴다.

역시 확인을 클릭하면 바로 스마트폰 앱 삭제가 된다.

 

다른 앱을 삭제하시겠습니까?라고 묻는 대화창이 생기는데 확인을 클릭한다
갤럭시 핸드폰

 

여러 개의 스마트폰 앱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위에서 알아본 것은 핸드폰 바탕화면에서 스마트폰 앱 삭제 방법이었다.

 

이번에는 조금 다른 방법을 알아보자.

 

갤럭시 설정에서 앱 삭제하기

 

설정에서 스마트폰 앱 삭제 방법이다.

 

1. 갤럭시 핸드폰에서 설정을 클릭한다.

 

바탕화면 설정 클릭함
갤럭시 핸드폰

 

2. 설정 페이지에서 애플리케이션을 클릭한다.

아래쪽으로 내리면 보이는데 돋보기에 입력해서 검색해도 된다.

 

애플리케이션 클릭함
갤럭시 핸드폰 설정

 

2. 애플리케이션 페이지에서 아래쪽에 삭제할 앱을 찾는다.

앱이 많아서 찾기 어렵다면 상단의 돋보기를 눌러서 입력 검색해도 된다.

 

삭제할 앱 찾음
갤럭시 핸드폰

 

3.  삭제할 앱을 찾았으면 클릭한다.

 

삭제할 앱 클릭
갤럭시 핸드폰

 

4. 애플리케이션 정보 페이지 가장 하단에 삭제 버튼이 보인다.

삭제를 클릭하면 스마트폰 앱 삭제가 된다.

 

화면하단 삭제 클릭함
갤럭시 핸드폰

 

지금까지 설정에서 스마트폰 앱 삭제 방법까지 알아보았다.

 

핸드폰 바탕화면에서 1개씩 앱 삭제 방법과 여러 앱 삭제 방법, 설정에서 삭제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았다.

 

한 번씩 시도해보고 편하고 시간이 절약되는 방법을 선택해 사용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