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분실 주민등록증 습득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주민등록증을 잃어버렸을때 대부분 당황하다가 재발급 신청을 한다.
하지만 재발급을 받으면 수수료 5,000원이 발생한다.
때문에 오늘 알아볼 분실 주민등록증 습득 조회 서비스에서 내 주민등록증을 한번 찾아본 후 재발급 신청을 해도 늦지 않다.
습득 조회 하기
1. 포털에서 정부 24를 검색해서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2. 정부24 홈페이지 검색창에서 분실 주민등록증 습득 조회라고 입력하여 검색한다.
3. 그럼 검색 결과에 분실 주민등록증 습득 조회 메뉴가 보인다.
오른쪽 조회 버튼을 클릭한다.
4. 새로 생기는 페이지에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을 입력 후 본인 확인 버튼을 클릭한다.
5. 인증수단을 간편 인증이나 공동 금융인증서 둘 중 선택해서 본인 확인을 해야 한다.
6. 그럼 조회 결과가 나온다.
내가 잃어버린 주민등록증이 없으므로 아래쪽에 주민등록증 습득 내역이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보인다.
7. 만약 잃어버린 주민등록증을 누군가 습득해서 조회가 된다면?
주민등록증 접수기관, 수령 기관, 습득 접수일, 발송 예정일, 수령 가능일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지금까지 분실 주민등록증 습득 조회하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오늘 알아본 방법으로 분실한 주민등록증 찾기를 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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