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자

새로 시작한 광명역 B주차장


지난 5월에 광명 KTX 역에 간 김에 주차장 관련 글을 쓴 적이 있다.

 

 

광명역 주차요금표 할인

오랜만에 광명역에 갔다. 간 김에 주차장 위치와 광명역 주차요금에 대해 알아보고 포스팅한다. 서울 KTX 역은 지하철과 버스 등 대중교통편이 잘되어있어 이용하기 편리하다. 하지만 서울역과

daddyroy.tistory.com

 

하지만 A~D 주차장 중 B 주차장은 공사 중이라 아무런 정보를 제공할 수 없었다.

 

지난 5월 공사중인 광명역 B 주차장

 

그런데 최근에 다시 광명역에 가보니 광명역 B주차장이 공사를 마치고 새로 운영을 시작했다.

 

오픈한 광명역 B주차장

 

건물에 걸려있는 현수막을 보니 7월 6일부터 시작한 것 같다.

 

가장 중요한 것이 주차요금이니 주차요금부터 알아보겠다.

 

사실 주차요금은 주차요금 정산기 옆에 안내가 되어있어야 하는데...

 

광명역 B주차장

 

건물 내에서는 찾을 수 없었다.

 

내가 못 찾은 것인지...

하지만 건물 밖에 안내되어있다.

 

광명역 B주차장

 

B주차장의 요금은

 

기본 30분 2,400원

추가 10분마다 600원

1일 최대 15,000원이다.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의 경우 50% 할인된다.

하지만 경차, 친환경차, KTX 승차권 할인은 적용되지 않는다.

 

광명역 B주차장

 

이제 광명역 B주차장 요금은 알았으니 한번 건물을 둘러보겠다.

 

1층 주차장으로 가보았다.

 

광명역 B주차장 1층

 

자리가 여유가 많다.

 

광명역 B주차장 1층

 

이번에는 2층으로 가보았다.

 

2층이 의외로 많은 자동차가 주차하고 있다.

 

오른쪽 장애인 주차장은 여유가 많다.

 

광명역 B주차장 2층

 

맞은편에도 비교적 많은 차가 주차하고 있다.

 

광명역 B주차장 2층

이번에는 3층 주차장

 

주차된 차가 거의 없다.

 

광명역 B주차장 3층

 

이번에는 4층으로 올라가 보았다.

 

4층이 탑층이다.

 

차가 한 대도 없었다.

 

광명역 B주차장 4층

 

더운 여름날에는 이렇게 지붕 없는 탑층에 주차하면 차 내부가 매우 뜨거워질듯하다.

 

광명역 B주차장 4층

 

여기 4층이 끝이 아니다.

 

이렇게 더운 여름인데 지하가 없으면 안 되지...

 

지하 1층에 역시 주차가 좀 되어있다.

 

광명역 B주차장 지하1층

 

반대편은 좀 더 여유가 있다.

 

장애인 주차장이 잘 구비되어있다.

 

광명역 B주차장 지하1층

이번에는 지하 2층 주차장 넓고 여유가 많다.

 

광명역 B주차장 지하2층

 

여기 지하 2층이 마지막이다.

 

층간 이동은 엘리베이터를 타고 하면 된다.

 

광명역 B주차장 승강기

 

광명역 B주차장은 아래 사진 표지판처럼 지하 2층 지상 4층의 건물이다.

 

광명역 B주차장

 

지금까지 최근에 새로 시작한 광명역 B주차장 주차요금에 대해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