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자

윈도우 10 작업표시줄 위치변경 2가지 방법


오늘은 윈도우 10 작업표시줄 위치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2가지 방법이있는데 하나씩 알아보자.

 

윈도우 10에서 작업을 하다 보면 작업표시줄 위치가 꼭 이곳이어야 할까? 생각될 때가 있다.

 

윈도우 10

 

위쪽 혹은 왼쪽이나 오른쪽에 있으면 편할텐데 라고 생각하는 분도 있을 것이다.

 

간단히 윈도우 10 작업표시줄 위치 변경 가능하다.

 

따라해 보자.

 

방법 1

 

작업표시줄 설정에서 위치 변경하는 방법이다.

 

1. 윈도우 10 하단 검색에서 작업 표시줄을 검색하여 클릭한다.

 

윈도우 10

 

2. 작업 표시줄 설정에서 아래쪽에 화면에서의 작업표시줄 위치를 클릭한다.

 

윈도우 10

 

3. 그럼 왼쪽 위쪽 오른쪽 아래쪽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위치를 선택한다.

 

그럼 바로 윈도우 10 작업 표시줄 위치가 변경된다.

 

윈도우 10

 

4. 나는 왼쪽을 선택해보았다.

 

그럼 바로 왼쪽으로 윈도우 10 작업 표시줄 위치 변경된 것을 아래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윈도우10

 

방법 2

 

바탕화면에서 마우스로 드래그하며 위치 변경하는 방법이다.

 

1. 작업표시줄에 마우스를 대고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상자가 나타난다.

 

여기서 모든 작업표시줄 잠금을 클릭한다.

 

윈도우 10

 

이렇게 하면 그동안 위치 고정되어있던 윈도우 10 작업표시줄을 옮길수 있는 상태가 된다.

 

2. 이제 작업표시줄에 마우스를 대고 왼쪽 버튼을 누르고 위치를 옮긴다.

 

나는 위로 드래그해서 옮겨보았다.

 

윈도우 10

 

3. 그럼 바로 위로 윈도우 10 작업표시줄 위치변경이 된것을 확인할 수 있다.

 

윈도우 10

 

지금까지 윈도우 10 작업표시줄 위치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