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자

카카오톡 제비뽑기 게임 활용


오늘은 카카오톡 제비뽑기 게임 활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카카오톡 채팅방 안에서 정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 중 하나가 카카오톡 제비뽑기 게임이다.

 

요즈음 친구들과 만날때는 보통 더치페이하는 분위기이긴 하다.

 

하지만 저렴한 커피 한잔 정도는 재미 삼아 카카오톡 제비뽑기 게임으로 커피 한잔 사주기 하면 재밌을 것이다.

 

친구와 아메리카노 내기하자는 카톡내용
카카오톡

 

그럼 어떻게 카톡창에서 카카오톡 제비뽑기 게임을 하는지 알아보자.

 

카카오톡 제비뽑기 게임 방법

 

카카오톡 제비뽑기 게임은 꽝 뽑기과 순위뽑기가 있다.

 

하나씩 알아보자.

 

꽝뽑기 방법

 

1. 친구와 함께 있는 카카오톡 채팅창에서 #을 클릭한다. 

 

샵 버튼 클릭함
카카오톡

 

2. 그럼 채팅 입력창 좌측에 #이 생긴다.

 

# 옆에 제비뽑기라고 입력한다.

 

샵 오른쪽에 제비뽑기라고 입력
카카오톡

 

3. 친구와 내가 초대된 카카오톡 제비뽑기 게임이 생긴다.

 

꽝뽑기 게임에 친구와 내가 참여한 사진
카카오톡

 

4. 꽝 뽑기와 순위 뽑기가 있는데 나는 꽝 뽑기를 해서 꽝이 나오면 사는 것으로 해보겠다.

 

친구와 제비뽑기해서 꽝이 사자고하는 카톡내용
카카오톡

 

5. 꽝 뽑기에서 아래 노란색 버튼을 클릭한다.

 

그럼 카카오톡 제비뽑기 게임이 실행된다.

 

보내기 클릭함
카카오톡

 

6. 채팅방에 내 결과를 확인하세요라는 메시지가 뜬다.

 

친구도 똑같은 메시지가 보인다.

 

내 결과를 확인하세요라는 카톡 메시지가 옴
카카오톡

 

7. 메시지를 클릭하여 카카오톡 제비뽑기 결과를 확인한다.

 

클릭해서 결과확인함
카카오톡

 

8. 카카오톡 제비뽑기 결과를 확인해보니 내가 꽝이다.

 

내가 커피를 사는 것이다.

 

제비뽑기 결과는 꽝으로 확인됨
카카오톡

 

9. 그럼 친구는 어떤 화면이 보일까?

 

친구는 아래 사진과 같이 통과라는 이미지가 보인다.

 

친구는 통과로 확인됨
카카오톡

 

친구가 카카오톡 제비뽑기 게임에서 승리한 것이다.

 

내가 커피를 사고 친구는 잘먹을께라고 대화하는 카톡내용
카카오톡

 

지금까지 카카오톡 제비뽑기 중 꽝 뽑기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그럼 이제 카카오톡 순위 뽑기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다.

 

순위뽑기 방법

 

이번에는 공평하게 돌아가면서 순차적으로 커피 사도록 카카오톡 제비뽑기를 해보겠다. 

 

제비뽑기해서 순서를 정해서 커피를 사자는 카톡내용
카카오톡

 

순위 뽑기를 해서 순번을 정하면 된다.

 

1. 위에서 배운 방법대로 채팅창에서 카카오톡 제비뽑기 게임 화면으로 이동한다.

 

그리고 순위 뽑기 하단에서 노란색 버튼을 클릭해서 카카오톡 제비뽑기 순위 뽑기를 실행한다.

 

순위뽑기에 친구와 내가 참여함 그리고 하단 버튼 클릭함
카카오톡

 

2. 그럼 채팅창에 내 결과를 확인하세요라는 메시지가 보인다.

 

클릭해서 카카오톡 제비뽑기 결과를 확인한다.

 

내 결과를 확인하세요라는 카톡 메시지가 옴
카카오톡

 

3. 결과 확인해보니 내가 1위가 돼서 먼저 커피를 사게 되었다. 

 

결과는 1위
카카오톡

 

4. 친구의 채팅창 화면에서는 어떻게 보일까?

 

친구는 2위로돼서 나중에 사게 되었다.

 

친구결과는 2위
카카오톡

 

이렇게 카카오톡 제비뽑기 중 순위 뽑기를 활용하면 순번 정하기를 빠르고 공정하게 진행할 수 있다.

 

나는 이번에는 내가 산다고 말하고 친구는 그래 담에는 내가 사마라고 말하는 카톡 대화내용
카카오톡

 

주의할점

 

카톡 채팅방에서 친구과 채팅 이력이 있어야 한다.

 

그래야 나와 친구가 초대된 카카오톡 제비뽑기 게임이 만들어진다.

 

한단어라도 전달된 채팅이력이 없는상태에서 카카오톡 제비뽑기를 만들려고 한다면?

 

아래 사진처럼 카카오톡 제비뽑기 샘플게임이 보인다.

 

제비뽑기 샘플게임이 보임
카카오톡

 

지금까지 채팅창에서 카카오톡 제비뽑기 만들기 방법을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