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자

카톡 조용히 보내기, 상대방 알림 안 울리게 전송하는 법


오늘은 카톡에서 상대방에게 알림 안 울리게 조용히 보내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우리가 카톡을 보낼 때 고민하게 되는 순간이 있다. 내가 보낸 카톡이 울려서 상대방에게 방해가 되지는 않을까?라는 생각 때문이다. 이런 경우는 주로 늦은 밤이나 새벽에 많이 있을 것이다. 또 상대방이 직장인이나 학생일 경우 업무나 수업에 방해가 되지는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 수가 있다. 이럴 때 기존에는 카톡 예약하기 기능을 사용했다. 특정 시간에 메시지가 전달되도록 예약해서 상대방에게 방해가 덜 가는 방법을 선택을 한 것이다. 그런데 최근에는 이럴 필요가 없어졌다. 카톡 조용히 보내기 기능이 생겼기 때문이다. 그럼 이 기능이 무엇이고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자.

 

1. 카톡 조용히 보내기 기능이란?

 

카톡 메시지를 받는 사람이 소리나 진동이 울리지 않게 보낼 수 있는 기능이다. 상대방에게 카톡 메시지를 아무리 보내도 무음으로 전달되기 때문에 시간 제약 없이 아무 때나 보낼 수 있다. 기존에는 내가 보내는 카톡의 알림 소리나 진동 때문에 상대방에게 방해가 되기 때문에 늦은 밤이나 새벽 등의 시간은 피했었다. 하지만 이제부터 이러한 고려 없이 보낼 수 있는 것이다. 

 

2. 사용가능한 버전

 

모바일 카톡 버전으로 25.10.0부터 사용할 수 있다. 만약 해당 버전보다 이전 것이라면 업데이트해야 한다. 2025년 11월에 업데이트된 것이므로 이 시점 이전에 업데이트한 적이 없다면 고민할 필요 없이 바로 업데이트하면 된다.

 

3. 카톡 조용히 보내기 방법 사용방법

 

1) 카카오톡 앱 하단에서 메시지 입력창을 클릭한다. 

 

메시지 입력 창 보임
카카오톡

 

2) 그럼 입력창을 사용할 수 있는데 여기서 메시지를 입력하다. 

 

메시지 입력 창 사용 가능 상태임
카카오톡

 

3) 메시지 입력이 끝나면 보내기 버튼을 1~2초간 길게 누른다.(한번 클릭 아님. 매우 중요)

 

내용 입력 창 우측에 보내기 버튼 보임
카카오톡

 

4) 그럼 화면이 흐릿해지면서 작은 메뉴창이 생긴다. 여기서 조용히 보내기 버튼을 클릭한다. 그러면 바로 메시지가 상대방에게 전달되고 상대방은 소리도 진동도 울리지 않는다. 상대방 핸드폰의 소리모드 진동모드 설정 여부와는 상관없다. 

 

메뉴창에 조용히 보내기 버튼 보임
카카오톡

 

지금까지 카톡 조용히 보내기 방법을 알아보았다. 카톡 업데이트 후 위의 방법을 적용하면 된다. 전혀 어렵지 않다. 새벽에도 늦은 밤에도 상대방에게 전혀 방해가 되지 않는다. 단, 주의할 점은 보내기 버튼을 길게 눌러야 하는데 기존의 습관대로 짧게 클릭 후 손가락을 떼면 안 된다는 것이다. 만약 그렇게 한다면 일반 보내기가 돼서 상대방의 핸드폰에서는 카톡 소리나 진동이 울릴 수 있다. 이점을 꼭 주의해서 상대방에게 방해가 되지 않게 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