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자

카톡으로 특정 주제 최신 뉴스 받기


오늘은 카톡으로 내가 원하는 특정 키워드 주제의 최신 뉴스를 받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한다. 이 방법은 카톡에서 제공하는 매우 편리한 기능이다. 별도의 가입 같은 부담스러운 절차가 필요 없는 것이다. 카톡의 뉴스봇 채널을 이용하면 된다. 채널에 추가 후 키워드를 입력하면 된다. 그럼 뉴스봇을 채널에 추가하는 방법과 그 후에 특정 주제 뉴스 받기를 위한 설정 방법을 알아보겠다.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자.

 

뉴스봇을 채널에 추가 방법

 

1. 카톡 친구 페이지에서 돋보기 모양을 클릭한다. 

 

돋보기 모양 클릭함
카카오톡

 

2. 검색창에서 뉴스봇을 검색 후 채널 메뉴에서 뉴스봇을 찾아 추가버튼을 클릭한다.(아래 사진 참조) 다른 유사 채널과 혼동하지 않도록 주의해야한다. 

 

뉴스봇 채널 추가 클릭함
카카오톡

 

3. 그럼 뉴스봇 채널 추가 창이 생기는데 여기서 채널추가 버튼을 클릭한다.

 

채널 추가 클릭함
카카오톡

 

지금까지 카톡에서 뉴스봇을 채널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이제 준비가 완료되었다. 그럼 실제로 뉴스봇에서 특정 키워드 주제의 뉴스를 받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다.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자.

 

특정 주제 뉴스 받기

 

1. 카톡 친구 페이지에서 채널 아이콘을 클릭한다.(아래 사진 참조)

 

채널 클릭함
카카오톡

 

2. 그럼 추가한 채널들이 보이는데 여기서 뉴스봇을 찾아 클릭한다. 

 

뉴스봇 클릭함
카카오톡

 

3. 뉴스봇 채널에 입장한다. 

 

입장 아이콘 클릭함
카카오톡

 

4. 채팅방 입력창에 뉴스를 받기원하는 특정 주제 키워드를 입력한다.

 

키워드 입력란 보임
카카오톡

 

5. 나는 여기서 태풍이라는 단어를 입력해보았다. 입력했으면 전송을 클릭한다.

 

전송 클릭함
카카오톡

 

6. 그럼 관련 뉴스 리스트가 보인다. 여기서 아래방향으로 화면을 내려본다. 

 

아래 방향 화면 내림
카카오톡

 

7. 알림받기 메뉴가 보이면 클릭한다. 

 

알림받기 메뉴 클릭함
카카오톡

 

8. 그럼 뉴스 받는 주기를 물어보는데 여기서 원하는것을 선택한다. 나는 여기서 새 뉴스 뜨면 줘를 클릭해 보겠다.

 

새 뉴스 뜨면줘 클릭함
카카오톡

 

9. 이제 새 뉴스가 뜨면 알려준다는 공지가 보인다. 

 

새뉴스가 뜨면 알려줄게요라는 공지 보임
카카오톡

 

지금까지 카카오톡에서 특정 주제의 최신 뉴스를 받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위에서 알아본 것처럼 간단하다. 채널봇 채팅방에서 대화하듯 요청하면 된다. 그럼 새 뉴스가 뜰 때마다 채팅방 알림이 울린다. 그럼 우리는 채팅방에서 뉴스를 클릭해서 읽어보면 된다. 어렵지 않으니 바로 카톡 채널추가하고 뉴스를 받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