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자

갤럭시 전화 마지막 화면을 기본으로 사용 방법


갤럭시 전화에서 마지막 화면을 기본으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제목의 뜻을 정확히 이해 못 하는 분이 있을 수 있다. 만약 마지막 화면을 기본으로 사용하게 설정해놓지 않으면 핸드폰 전화앱을 열 때마다 키패드 화면이 열린다. 키패드 화면은 전화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다. 전화번호를 입력해서 전화를 건다면 이 화면이 편할 수 있다. 그런데 최신통화기록이나 연락처에서 전화걸 사람을 찾는 경우라면 키패드에서 시작하는 것이 불편할 수 있다. 이런 경우는 마지막으로 사용했던 화면을 다음에 전화앱을 열 때도 보이도록 설정해 놓는 것이 좋다. 이렇게 설정해 놓으면 전화통화기록을 보다가 앱을 끄면 다음에 통화기록 화면이 보인다. 또 연락처를 찾다가 끄면 다음에 역시 연락처 화면이 보인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자.

 

전화 마지막 화면을 기본으로 사용

 

1. 갤럭시 전화 키패드 화면에서 우측상단의 점3개 모양을 클릭한다.

 

우측상단 점3개 모양 클릭함
갤럭시 전화

 

2. 그럼 메뉴창이 생기는데 여기서 마지막 화면을 기본으로 사용 메뉴를 클릭한다.

 

마지막 화면을 기본으로 사용 클릭함
갤럭시 전화

 

3. 그럼 그렇게 설정했다는 공지가 화면 하단에 잠깐 나왔다가 사라진다. 

 

화면 하단에 공지 보임
갤럭시 전화

 

지금까지 갤럭시 전화에서 마지막 화면을 기본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전화번호를 입력해서 전화를 자주 하는 분들은 키패드에서 시작하는 것이 편하다. 하지만 연락처에서 찾거나 통화기록에서 버튼을 눌러 전화를 거는 분들에게는 위의 기능이 유용할 것이다. 자신의 통화 습관을 잘 돌아보고 설정해 놓으면 편할 것이다. 잘 생각해 보고 사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