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자

코로나 19 2차 백신 접종 후 카톡 정보 업데이트


오늘은 코로나 19 2차 백신 접종 후에 카톡 업데이트하는 것을 알아보려고 한다.

 

지난번 1차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카톡에서 예방접종 정보 불러오기 한 글을 포스팅했었다.

 

2차 접종 후 또 관련 글을 쓰기로 했었는데 잊고 있다가 오늘 카톡을 보니 업데이트도 하고 글을 써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그럼 이제 코로나 19 2차 백신 접종 후 카톡 정보 업데이트를 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자.

 

1. 카톡 더보기 페이지에서 QR체크인을 클릭한다.

 

카톡

 

2. 그럼 QR코드와 함께 코로나 19 백신 예방접종 정보가 나오는데 아직 1차 접종 완료한 것으로 표시되어있다.

 

그래서 업데이트 글자를 클릭해보겠다(코로나 19 예방접종 여부 오른쪽)

 

카톡 QR코드

 

3. 업데이트를 클릭하면 전자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동의 페이지로 이동하는데 여기서 내용을 확인 후 다음을 클릭한다.

 

정부로부터 나의 코로나 백신 예방 접종정보를 카톡으로 끌어와야 하는데 이것을 동의해야 가능하다.

 

카톡

 

4. 그럼 다음 화면으로 이동하고 접종 정보 불러오기가 완료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온다.

 

코로나 백신 2차 접종 정보 불러오기가 완료되었는지 확인해보기 위해 하단의 예방접종정보를 클릭해보겠다.

 

카톡

 

5. 코로나 19 예방접종 페이지에서 보니 접종 완료라고 표시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2차 백신 접종까지 완료된 것이 표시된 것이다.

 

카톡

 

1차만 완료되었을 경우에는 1차 접종이라고 표시된다.

 

6. 이번에는 위의 2번 사진에서 보았단 QR 코드에도 변화가 있는지 확인해보겠다.

 

아래 사진처럼 하단에 접종 완료(14일 경과 전)라고 표시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카톡

 

코로나 19 2차 백신 접종 후 카톡 정보 업데이트가 완전히 된 것이다.

 

2차 백신 접종 후 14일이 지나면?

 

오늘 실행해본 방법대로 업데이트를 하면 14일 경과 전이라는 글자도 없어질 것이다.

 

그래서 음식점, 커피숍 같은 대중시설 출입 시 업데이트된 QR코드를 보여주면 문제없이 출입이 가능할 것이다.

 

지금까지 코로나 19 2차 백신 접종 후 카톡 정보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만약 카톡에서 접종정보 불러와서 활용하고 싶은데 모른다면?

 

그래서 오늘 알아본 코로나 19 2차 백신 접종 후 카톡 정보 업데이트 방법도 잘 이해 못하겠다면?

 

지난 번에 1차 백신접종 후 작성한 아래의 글을 참조해서 기초(처음)부터 공부하고 오늘글을 다시 읽어보자.

 

 

카카오톡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정보 불러오기

오늘은 카카오톡에서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정보 불러오기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얼마 전에 코로나 19 예방접종을 했다. 어쩌다 보니 조금 늦게 1차 접종까지 완료했다. 1차 백신예방 접

daddyroy.tistory.com

 

카톡에서 QR코드와 함께 코로나 백신 접종 정보를 활용하면 대중시설 이용시 매우 편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