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자

카톡 친구 삭제 및 복구 방법


오늘은 카톡 친구 삭제하는 방법과 삭제 후 복구하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카톡을 사용하다 보면 더 이상 친구목록에서 보기 싫거나 친구목록에 있는 것이 곤란한 친구가 있을 것이다. 이럴 때는 삭제하면 된다. 예전에는 친구 목록에서 없애는 방법이 카톡 친구 숨김 후 숨김 목록에서 삭제하는 방법밖에 없었다. 그러나 최근에 친구 목록에서 바로 삭제하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따라서 매우 손쉽게 카톡 친구 삭제가 가능하다. 그런데 삭제 후 다시 친구로 복구해야 하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자.

 

카톡 친구 삭제 방법

 

1. 카톡 친구 목록에서 삭제할 친구 프로필을 약 1~2초간 꾹 누른다. 

 

프로필 꾹누름
카카오톡

 

2. 그럼 메뉴창이 생기는데 여기서 삭제를 클릭한다. 

 

삭제 클릭함
카카오톡

 

3. 친구 삭제창이 생기는데 내용을 확인 후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카톡 친구 목록에서 해당 친구가 삭제된다. 

 

삭제 클릭함
카카오톡

 

4. 위 3번까지 진행하면 카톡 친구 삭제가 된다. 하지만 상대방이 메시지를 보내면 전과 같이 메시지가 도착한다. 따라서 만약 메시지를 받기 싫으면 친구 차단을 해야 한다.

 

5. 친구 차단 방법은 별도로 설명하지 않겠다. 차단 후 차단된 친구는 더 보기 페이지 > 우측상단 톱니바퀴 클릭 > 설정 페이지의 친구 메뉴 클릭 > 차단친구 관리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지금까지 카톡 친구 삭제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이번에는 삭제 후 다시 친구로 복구하고 싶은 경우가 있을 것인데 이럴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아래에서 알아보자.

 

채팅방이 존재하는 경우

 

1. 기존에 친구와 대화했던 카톡 채팅방으로 입장한다.

 

2. 채팅방 상단에서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카톡 친구 목록에 복구된다.

 

추가 클릭함
카카오톡

 

이번에는 또 다른 방법으로 친구 복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다. 

 

일반 카톡 친구 추가로 복구

 

1. 카톡 친구 목록 페이지 우측 상단에서 친구 추가 메뉴를 클릭한다. 

 

친구 추가 버튼 클릭함
카카오톡

 

2. 그럼 친구 추가 메뉴들이 보이는데 여기서 원하는 방법을 선택해서 삭제했던 카톡 친구를 복구시킨다.

 

친구 추가 페이지 보임
카카오톡

 

지금까지 카톡 친구 삭제 방법과 삭제 후 다시 친구로 복구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위에서도 알아보았지만 카톡 친구 삭제했다고 해서 메시지까지 차단되는 것은 아니다. 상대방이 카톡 메시지를 보내면 내가 받게 되어있다. 이점 주의해야 한다. 메시지 차단까지 하려면 친구차단을 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