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자

PC 카카오톡 글씨체 변경 방법


PC 카카오톡의 글씨체 변경 방법을 알아보려고 한다.

 

PC 카카오톡에서는 글씨체 변경이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계열 폰 카톡에서는 글씨체 변경이 되지 않는데 PC 카카오톡에서는 가능하다.

 

그럼 방법을 알아보자.

 

카카오톡 글씨체 변경 방법

 

1. PC 카카오톡 좌측 하단의 톱니바퀴를 클릭하면 메뉴창이 생기는데 설정을 클릭한다.

 

설정 클릭함
PC 카카오톡

 

2. 설정 페이지에 좌측의 화면을 클릭하면 오른쪽에 글씨체 메뉴가 보이는데 클릭한다.

변경하지 않으면 처음에는 글씨체가 맑은 고딕으로 선택되어 있다.

 

글씨체 메뉴 클릭함
PC 카톡

 

3. 그럼 아래쪽에 선택할 수 있는 글씨체가 보이는데 한 가지를 선택한다.

나는 궁서를 선택해보았다.

 

글씨체를 궁서로 선택함
PC 카톡

 

4. 적용하시겠습니까?라는 대화창이 생긴다.

확인을 누르면 PC 카카오톡이 종료된다.

 

확인 클릭함
PC 카톡

 

5. 다시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 화면을 보니 벌써 PC 카카오톡 글씨체가 궁서로 변경되었다.

 

로그인 화면의 글씨체가 궁서로 바뀜
PC 카톡

 

6. 로그인해보니 PC카카오톡의 모든 글씨체가 궁서로 변경되었다.

 

로그인 후 모든 글씨체 궁서로 변경됨
PC 카톡

 

지금까지 PC 카카오톡에서 글씨체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다른 사람 카톡에서도 변경?

 

그럼 PC 카카오톡에서 글씨체 변경하면 다른 사람의 채팅방에서도 그렇게 보일까?

 

그렇지 않다.

다른 사람의 채팅방에서는 카톡 계정 소유주의 설정대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