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자

카톡 메시지 삭제 방법 기능


오늘은 카톡 메시지 삭제 방법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카카오톡으로 많은 단톡 방에서 동시에 대화를 하다 보면 간혹 실수로 잘못된 메시지를 보낼 경우가 있다.

 

본인이 메시지를 잘못보낸 경험이 없더라고 다른 사람이 실수로 보낸 메시지를 본 경험이 한두 번쯤은 있을 것이다.

 

그럼 삭제가 필요한 카톡 메시지는 어떤것이 있을까?

 

카톡 메시지 삭제 필요경우

 

1. 메시지를 보내려고 했던 사람이 아니라 실수로 다른 사람에게 보낸 경우

 

카카오톡

 

2. 격식 있는 대화가 필요한 대화방에서 오타가 나거나 평소 언행습관이 드러난 경우

 

예를 들어

 

안녕하세요?ㅎㅎ

와~대박입니다.

 

카카오톡

 

3. 약속시간과 장소를 공지한후 변경되어 새로운 메시지를 보낸 경우 헷갈리지 않게 하기 위해 기존 공지 삭제가 필요할 때

 

카카오톡

 

대략 이런 경우에는 카톡 메시지 삭제 방법 기능이 필요할 것이다.

 

이 글을 쓰다 보니 갑자기 예전에 목격한 난감한 실수 메시지가 기억난다.

 

 

기억에 남는 실수 카톡 메시지 

 

1. 회사 팀원 전체가 참여하는 채팅방에서 다른 팀원의 험담 메시지를 잘못 보낸 경우

 

다른 팀원과 새로운 방을 만들어서 험담을 하던 중 실수로 팀원 전체 채팅방에 쓴 경우이다.

 

카카오톡

 

카톡 메시지 삭제 기능이 생기기 전이었는데 모두 당황하여 한동안 채팅방이 아무 말 없이 얼어있었다.

 

카톡 메시지 삭제 방법을 찾았으나 없는 방법을 찾을 수는 없는 법

 

결국 그 메시지가 잘 보이지 않게 위로 올리기 위해 많은 대화를 나누었던 기억이다.

 

2. 안 친한 사람들이 많은 단톡 방에 자신의 결혼 웨딩사진을 올린 경우

 

정말 카톡 메시지 삭제 방법 기능이 필요했던 난감한 경우이다.

 

사실 결혼식에 참석하기도 애매한 사람이었는데 실수로 사진을 올려버렸다.

 

친한 친구에게 보내려던 것을 잘못 보낸 것 같다.

 

카카오톡

 

반응을 안 해주기도 난감하고~

 

결혼식에 참석해야 하는지 고민되기도 하고~

 

카톡 메시지 삭제 방법 기능을 알고 알아서 삭제해 주기를 바랐지만 눈치 없는 이가 재빠르게 반응하는 바람에 축하 메시지를 보내지 않을 수 없었다.

 

카톡 메시지 삭제 기능이 절실한 순간이었다.

 

5분 이내 카톡 메시지 삭제해라

 

만약 카톡 메시지 삭제 방법을 활용하려면 5분 이내에 해야 한다.

 

다른 사람의 채팅방에서 내가 잘못 보낸 카톡 메시지 삭제가 되게 하려면 5분 이내만 삭제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5분이 지난 후 카톡 메시지 삭제 방법은 내가 보는 나의 채팅방에서만 가능하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카톡 메시지 삭제 방법 기능을 알아보자.

 

카톡 메시지 삭제 방법 기능

 

5분 이내 카톡 메시지 삭제 방법

 

1. 채팅방에서 잘못 보낸 메시지를 꾹 누른다.

 

카카오톡

 

2. 그럼 새로운 창이 뜨는데 삭제를 클릭한다.

 

카카오톡

 

3. 모든 대화 상대에게서 삭제를 선택하고 확인을 누른다.

 

그러면 상대방 채팅방에서도 카톡 메시지 삭제 기능이 작동한다.

 

카카오톡

 

이제 상대방 채팅방 화면으로 가보자.

 

흔적없이 완전히 사라지는 것은 아니고 삭제된 메시지입니다 라는 것이 보인다.

 

카카오톡

 

5분 이내 카톡 메시지 삭제 방법을 알아보았다.

 

그럼 5분 이후 카톡 메시지 삭제 방법은 어떻게 될까?

 

5분이후 카톡 메시지 삭제 방법

 

1. 역시 잘못 보낸 메시지를 꾹 누른다.

 

카카오톡

 

2. 새창에서 삭제를 클릭한다.

 

카카오톡

 

3. 그럼 위 5분 내 카톡 메시지 삭제 방법과 달리 메시지에 체크표시가 되고 하단에 삭제하기 버튼이 생긴다.

 

카카오톡

 

4. 이 삭제하기를 클릭한다.

 

카카오톡

 

5. 그럼 나에게서만 삭제라는 창이 보인다.

상대방의 채팅방에서는 삭제되지 않는다는 알람이다.

여기서 삭제 버튼을 누르면 내 채팅방에서만 카톡 메시지가 삭제된다.

 

카카오톡

 

이것이 5분 이후 카톡 메시지 삭제 방법이다.

 

지금까지 카톡 메시지 삭제 방법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카톡 메시지 삭제 기능을  미리 알아두면 위기상황을 모면할 수 있다.

 

다른 사람 채팅방에서도 삭제하려면 5분 이내 카톡 메시지 삭제 방법 기능을 알아두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자.

 

5분 이후에 메시지를 삭제한다면 나의 채팅방에서만 카톡 메시지 삭제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