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자

갤럭시 사진 수평 맞추기 촬영할 때도 찍은 후 에도 가능


갤럭시 핸드폰 사진의 수평 맞추기 방법을 알아보려고 한다. 갤럭시 핸드폰 카메라로 사진 찍을 때 기울기가 기울어지는 경우가 있다. 촬영 중에는 의식하지 못했으나 촬영 후에 사진을 보니 기울어져서 답답한 경우가 많을 것이다. 그런데 갤럭시 카메라와 갤러리앱의 기능을 활용하면 이런 문제를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다. 촬영하면서 수평에 문제없도록 도움을 받을 수도 있고 촬영 후 기울기 보정 편집을 통해서 수평을 맞출 수도 있다. 그럼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자.

 

1. 카메라 수평 수직 안내선으로 수평 맞추기

 

촬영할 때부터 수평을 맞추어서 문제없이 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그래야 촬영 후에 별도로 편집하는 일이 없다. 갤럭시 카메라에는 수평 수직을 쉽게 맞출 수 있도록 촬영 시 수직 수평 안내선을 볼 수 있는 기능 있다. 그러면 카메라 화면의 안내선에 피사체를 맞춰서 문제없이 촬영할 수 있는 것이다. 

 

1) 카메라 앱을 실행한다. 

 

2) 카메라 촬영모드에서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해서 설정화면으로 이동한다. 

 

좌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 보임
갤럭시 카메라

 

3) 카메라 설정 페이지에서 수직 수평 안내선 메뉴가 보일 때까지 화면을 아래방향으로 계속 내린다. 

 

카메라 설정 페이지 보임
갤럭시 카메라 설정

 

4) 수직 수평 안내선 메뉴가 보이면 버튼을 오른쪽으로 옮긴다. 

 

수직 수평 안내선 메뉴 버튼 왼쪽으로 되어있음
갤럭시 카메라 설정

 

5) 버튼이 오른쪽으로 옮겨지면 이제 해당 기능이 활성화되서 사용할 수 있다. 

 

수직 수평 안내선 버튼 오른쪽으로되어있음
갤럭시 카메라 설정

 

6) 이제 다시 카메라 촬영모드로 돌아온다.

 

7) 그럼 이제 화면에 수평 수직 안내선이 보인다. 이것의 도움을 받아서 촬영하면 된다. 그리고 화면 가운데에 선과 선이 수평이 맞지 않는데 이것의 수평을 맞추어야 한다. 

 

화면에 수직 수평 안내선 보임
갤럭시 카메라

 

8) 선과 선의 수평이 맞으면 하나의 선이되면서 노란색으로 변한다. 이제 수평이 맞은 상태이므로 촬영하면 된다. 

 

화면 가운데에 선이 노란색으로 변해서 보임
갤럭시 카메라

 

2. 촬영후 사진편집으로 수평 맞추기 

 

이미 촬영한 사진의 수평이 맞지 않을 수도 있다. 위 1번의 기능을 모른 상태에서 촬영한 사진일 수도 있고 기능을 알고 활용했지만 주변 여건상 어쩔 수 없이 기울어진 사진이 촬영되었을 수도 있다. 이럴 때는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갤러리앱 편집모드에서 기울기를 조절 후 저장하면 된다. 그럼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자.

 

1) 기울기 조절할 사진을 클릭해서 연다.

 

2) 사진 아래에서 연필모양을 클릭해서 편집모드로 들어간다. 

 

사진 아래에 연필 모양 보임
갤럭시 갤러리

 

3) 그럼 편집모드가 되면서 화면 하단에 기울기 조절 버튼이 보이는데 이것을 좌우로 움직여서 조절한다. 

 

화면 하단에 기울기 조절 버튼 보임
갤럭시 갤러리

 

4) 아래 사진에서는 왼쪽으로 움직여 보았는데 더 기울어져서 사용할 수 없다. 

 

사진 왼쪽으로 더 기울어짐
갤럭시 갤러리

 

5) 아래 사진에서는 기울기 조절 버튼을 오른쪽으로 옮기니 기울기가 맞는다. 기울기가 맞은 것을 확인하면 우측상단의 저장버튼을 클릭한다. 그러면 수정된 사진이 저장된다. 

 

우측 상단 저장 버튼 보임
갤럭시 갤러리

 

지금까지 갤럭시 핸드폰에서 사진 수평 맞추기 방법을 알아보았다. 가장 좋은것은 위의 1번의 방법을 사용해서 촬영 중에 수평을 맞추는 것이다. 만약 그것이 실패하면 2번의 방법을 적용해서 기울기를 조절하면 된다. 위의 방법을 알아두면 기울기 때문에 사진을 다시 찍어야 하는 수고를 덜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