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자

카톡 사진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


오늘은 카톡 사진을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한다. 카톡으로 많은 사진을 주고받는다. 핸드폰 카메라의 성능이 좋아지면서 카톡으로 사진을 전달하는 빈도는 늘어나고 있다. 그런데 핸드폰에서만 보던 카톡 사진을 컴퓨터로 옮겨야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다. 큰 화면을 보면서 편집하는 경우 일수도 있고 PC에 사진을 보관하려는 목적일 수도 있다. 그럼 어떻게 하는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자.

 

1. PC 카톡설치 활용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일수있다.

 

1. 포털에서 카카오톡 홈페이지를 검색 후 접속한다.

 

2. 다운로드 메뉴에서 Windows를 선택 후 다운로드 설치한다. 

 

3. PC 카톡에 로그인 후 채팅방에서 사진을 다운로드한다.

 

4. 별도의 설정이 없다면 다운로드한 사진은 내 PC > 문서  > 카카오톡 받은 파일 폴더에 저장된다.

 

2.  USB 케이블 연결해서 옮기기

 

파일 크기가 크더라도 비교적 빠르게 옮길 수 있다. USB 케이블이 필요한데 대부분 핸드폰 충전기에 연결되어 있는 케이블을 분리하여 사용할 수 있다. 

 

1. 핸드폰 카톡 채팅방에서 사진을 다운로드한다. 사진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메뉴가 보이는데 클릭하면 된다. 다운로드된 사진은 갤러리의 카카오톡 앨범에 저장된다.

 

2. USB 케이블로 PC와 핸드폰을 연결한다.

 

3. 원하는 사진을 PC로 옮겨 저장한다.

 

핸드폰에 USB 케이블이 연결되어있음
핸드폰 USB 케이블 연결

 

3. 클라우스 서비스 이용하기

 

네이버 마이박스, 구글 드라이드, 원드라이브 등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1. 카톡 채팅방에서 사진을 핸드폰에 다운로드한다.

 

2. 핸드폰에서 해당 클라우드 서비스 앱을 설치한다.

 

3. 핸드폰 앱에서 사진을 업로드한다.

 

4. PC 클라우드로 이동해서 사진을 다운로드한다.

 

4.  이메일로 보내기 

 

구글 이메일, 네이버 이메일, 다음 이메일 등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을 활용하면 된다.

 

1. 핸드폰 이메일 앱에서 사진을 첨부해서 보내기 한다. 받는 사람을 자신의 이메일 주소를 기입하거나 나에게 보내기 기능을 활용하면 된다. 이 기능의 이름은 이메일 종류에 따라 조금씩 다르다.

 

2. PC 이메일로 접속해서 업로드한 사진을 다운로드한다.

 

5. 주의할 점

 

1. 이메일이나 클라우드 이용 시 데이터가 소모된다. 사진의 경우  용량이 크므로 와이파이 연결해서 작업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2. 인터넷 환경에 따라 전송속도가 느리거나 불안정할 수 있으므로 이런 경우라면 USB 케이블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지금까지 카톡 사진을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위에서 크게 4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익숙하지 않은 것은 어렵게 느껴질 수 있다. 하지만 크게 어려운 것은 없다. 클라우드나 이메일 등이 익숙하지 않은 분이 있을 수도 있다. 하지만 잠시만 검색하면 어렵지 않게 사용방법을 안내하는 글을 찾을 수 있다. 여러 가지 시도를 해보면서 자신에게 맞는 것을 찾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