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자

카톡 삭제하기


오늘은 카톡 삭제하기 방법을 알아보려고 한다. 카톡 메시지를 보낸 후 잘못 보냈다는 것을 깨닫고 삭제하고 싶은 경우가 있다. 이럴 때 해당 메시지를 클릭 후 삭제가 가능하다. 삭제하기 방법과 관련하여 알아야 할 것들이 있다.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자.

 

카톡 메시지 삭제시간

 

카톡 메시지을 보낸 후 5분 이내의 경우에만 상대방 채팅방에서도 삭제가 가능하다. 만약 5분이 지났다면 내가 보는 카톡 화면에서만 삭제가 된다. 상대방의 채팅방에서는 변화가 없다.

 

카톡 삭제하기

 

1. 삭제하려는 메시지를 1~2초간 꾹누른다.

 

2. 메뉴창이 생기는데 여기서 삭제를 클릭한다. 

 

메뉴창에서 삭제 클릭함
카카오톡

 

3. 모든 대화 상대에게서 삭제 선택 후 확인을 클릭한다. 

 

모든 대화 상대에게서 삭제를 선택함
카카오톡

 

4. 그럼 대화창이 생기는데 삭제를 클릭한다. 

 

삭제 클릭함
카카오톡

 

5. 카톡 삭제하기가 완료된 것이 채팅창에 표시된다. 

 

채팅창에 삭제된 메시지입니다라고 표시됨
카카오톡

 

지금까지 카톡 삭제하기 방법을 알아보았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5분 이내에만 가능하다. 그럼 만약 5분 이후 삭제를 시도하면 어떻게되는지 아래에서 알아보겠다.

 

5분이후 삭제하는 경우

 

1. 삭제할 카톡 메시지를 꾹 누른다.

 

2. 메뉴창에서 삭제를 클릭한다.

 

3. 삭제하기 버튼이 생기는데 클릭한다. 

 

삭제하기 버튼 클릭함
카카오톡

 

4. 이 기기에서 삭제 창이 생기는데 삭제를 클릭한다. 

 

이 기기에서 삭제 대화창 보임
카카오톡

 

지금까지 카톡 삭제하기 방법 관련해서 여러 가지를 알아보았다. 위에서는 내가 보낸 카톡만 삭제하기 방법을 알아보았는데 상대방이 보낸 카톡도 내 채팅방에서 삭제가능하다. 물론 오직 나의 채팅방에서만 생기는 변화이다. 보기 싫은 메시지가 있다면 위에서 알아본 방법을 적용해서 없애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