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자

갤럭시 화면 캡처 사진 JPG PNG 형식 변경 방법


갤럭시 핸드폰에서 화면 캡처를 하면 갤러리에 자동으로 저장된다. 그런데 별도의 설정이 없으면 JPG 형식으로 저장되게 되어있다. 그런데 설정 변경을 하면 PNG 형식으로 저장되게 할 수 있다. 각자의 목적에 맞게 형식을 선택하면 된다. 그럼 먼저 JPG와 PNG의 차이점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간략히 차이에 대해 설명하고 그다음에 캡처 사진 형식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JPG와 PNG 형식의 차이점

 

1. JPG는 파일 크기가 작아 웹페이지나 SNS 등에 올리기 좋다. 또 자연스러운 색감을 표현하기도 좋다. 하지만 이미지를 계속 편집하거나 저장하면 화질이 저하될 수 있다.

 

2. PNG는 화질 저하 없이 여러 번 편집할 수 있다. 따라서 디자인 작업할 때 유용하다. 하지만 JPG에 비해 파일 크기가 크기 때문에 웹페이지나 SNS에 올릴 때 큰 용량이 부담이 될 수도 있다.

 

갤럭시 화면 캡처 형식 JPG PNG변경

 

1. 갤럭시 핸드폰 홈화면에서 설정(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한다.

 

2. 설정 페이지에서 유용한 기능 메뉴를 클릭한다. 

 

유용한 기능 메뉴 클릭함
갤럭시 핸드폰

 

3. 유용한 기능 페이지에서 화면을 아래로 내리다 보면 화면 캡처 및 화면 녹화 메뉴를 클릭한다. 

 

화면 캡처 및 화면 녹화 메뉴 클릭함
갤럭시 핸드폰

 

4. 화면 캡처 및 화면 녹화 페이지에서 형식 메뉴를 클릭한다. 현재는 JPG로 표시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형식 메뉴 클릭함
갤럭시 핸드폰

 

5. 그럼 형식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생기는데 여기서 PNG를 선택해 본다.

 

형식 선택창 보임
갤럭시 핸드폰

 

6. 형식 메뉴 아래에 PNG라는 글자가 생기면 이제부터 갤럭시 화면 캡처 시 PNG 형식으로 저장된다. 

 

형식 메뉴아래에 PNG라고 표시됨
갤럭시 핸드폰

 

지금까지 갤럭시 핸드폰에서 화면캡처 사진 형식 변경방법을 알아보았다. JPG로 저장할 수도 있고 PNG로도 저장할 수도 있다. 각자의 목적에 맞게 저장형식을 결정하면 된다. 어떤 것으로 정할지 잘 모르겠다면 위의 글 중 JPG와 PNG의 차이점을 다시 읽어보도록 하자. 몇 번의 클릭으로 형식을 변경할 수 있으니 어렵지 않다. 바로 진행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