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자

갤럭시 음성으로 배터리 잔량 확인 방법


갤럭시 핸드폰에서 화면에 손을 대지 않고 배터리가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한다. 빅스비 기능을 활용하면 자신의 음성으로 배터리 잔량을 물어보기만 하면 빅스비가 역시 음성으로 몇% 남았는지 알려준다. 이 기능은 손을 제대로 사용할 수 없는 환경, 예를 들어 운전을 하거나 타이핑을 하는 등의 환경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이다. 핸드폰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고 얼마 남지 않았다면 바로 음성으로 절전모드로 전환도 가능하고 핸드폰 끄기도 가능하다.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자.

 

음성으로 배터리 잔량 확인 방법

 

1. 갤럭시 핸드폰 근처에서 빅스비 혹은 하이 빅스비라고 부르면서 호출한다. 그 외 자신이 정한 호출어가 있으면 그대로 부르면 된다.

 

2. 그럼 빅스비가 아래 사진처럼 반응한다. 

 

빅스비 반응 화면 보임
갤럭시 핸드폰

 

3. 이제 "배터리 잔량 알려줘"라고 말한다. 

 

4. 그럼 빅스비가 나의 음성명령을 인식하고 텍스트로 보여준다. 그리고 명령을 실행한다.

 

배터리 잔량 알려줘라는 음성을 인식한 화면 보임
갤럭시 핸드폰

 

5. 이제 빅스비가 음성으로 "남은 배터리는 OO%라고 말해준다. 그리고 텍스트로도 화면에 보여준다. 

 

화면에 남은 배터리는 OO%라고 화면에 보여줌
갤럭시 핸드폰

 

지금까지 갤럭시 핸드폰 배터리 잔량을 음성으로 물어서 알아보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위와 같이 진행하면 매우 편리하게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다. 그런데 우리가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는 이유가 있을 것이다. 충전을 하거나 그게 아니라면 배터리를 아껴야 하는 상황일 것이다. 이럴 때도 역시 핸드폰 화면에 손을 대지 않고 음성으로만 또 다른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자.

 

배터리 부족할 때 음성명령 방법

 

1. 빅스비를 기능을 활용해서 조치하는 것이므로 위에서 했던 것처럼 빅스비 혹은 하이 빅스비라고 말하면서 빅스비를 호출한다.

 

2. 그럼 빅스비가 반응한다.

 

3. 만약 절전모드 전환을 원할 경우 " 절전모드로 바꿔줘"라고 말한다.

 

4. 그럼 빅스비가 바로 3번의 음성명령을 실행해서 절전모드로 변경한다.

 

5. 만약 핸드폰 전원을 끄기 원할경우 " 핸드폰 전원 꺼줘"하고 말한다.

 

6. 그럼 빅스비가 빅스비가 지금 바로 끌까요?라고 다시 한번 묻는다.

 

7. "응"이라고 대답해 준다. 그럼 핸드폰 전원을 바로 끈다.

 

지금까지 빅스비 기능을 활용해서 음성으로 배터리 잔량 확인 방법과 그 후에 조치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았다. 음성으로만 많은 것을 할 수 있다. 그런데 이것이 전혀 어렵지 않은데도 익숙하지 않으면 번거롭게 느껴질 수도 있다. 익숙해질 때까지 한번 연습해 보면서 사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