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자

갤럭시 알람 배경 화면 좋아하는 사진으로 설정 변경 방법


갤럭시 핸드폰에서 알람이 울릴 때 내가 좋아하는 가족사진이나 꽃 사진 등을 배경으로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한다.  아침 기상용으로 핸드폰 알람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그래서 매일 아침마다 핸드폰 알람 화면을 보게 된다. 이렇게 자주 보는 화면에서 내가 좋아하는 가족, 남자친구, 여자친구, 아기 사진이 보인다면 행복도가 조금 더 올라갈 수 있을 것이다. 알람 배경 사진을 별도 변경 설정하지 않으면 단색의 배경이 보인다. 이 단색배경을 내가 좋아하는 사진으로 어떻게 변경할 수 있는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자.

 

갤럭시 알람 배경 사진 설정 변경 

 

1. 갤럭시 핸드폰 화면에서 알람 아이콘을 클릭해서 들어간다.

 

2. 알람 페이지에서 새로운 알람 만들기 위해 플러스 버튼을 클릭한다.

 

플러스 버튼 클릭함
갤럭시 핸드폰

 

3. 기존에 만들어졌던 알람을 클릭해서 수정해도 된다. 

 

기존 알람 클릭함
갤럭시 핸드폰

 

4. 시간 설정 후 아래방향으로 화면을 내린다.

 

아래방향으로 화면 내림
갤럭시 핸드폰

 

5. 알람 배경 메뉴가 보이면 클릭한다.

 

알람 배경 메뉴 클릭함
갤럭시 핸드폰

 

6. 그럼 배경화면을 설정할 수있는 배경 메뉴(좌측 상단)가 보이는데 클릭한다.

 

배경 메뉴 클릭함
갤럭시 핸드폰

 

7. 핸드폰 갤러리에서 사진을 선택할 수 있는 갤러리 메뉴가 보이는데 사진을 선택할 앨범을 선택한다.

 

갤러리 선택함
갤럭시 핸드폰

 

8. 갤럭시 알람 배경으로 사용할 사진을 선택 클릭한다.

 

사진 선택 클릭함
갤럭시 핸드폰

 

9. 그럼 선택한 사진이 알람 배경으로 적용된 화면이 보이는데 여기서 우측상단의 완료 버튼을 꼭 클릭한다.

 

완료 클릭함
갤럭시 핸드폰

 

10. 알람 배경 메뉴 아래쪽에 저장 버튼이 보이는데 클릭한다.

 

저장 버튼 클릭함
갤럭시 핸드폰

 

11. 위 10번까지 진행하면 이제부터 내가 선택한 좋아하는 사진이 알람 배경으로 보인다. 그럼 매일 아침마다 내가 좋아하는 사진을 볼 수 있다.

 

지금까지 갤럭시 알람 배경 사진 변경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위와 같이 간단한 설정 작업만 거치면 기존 보다 조금 더 반가운 알림 소리를 들을 수 있을 것이다. 어렵지 않으므로 바로 설정 변경을 해보자.